워너원부터 세븐틴까지..'2017 AAA', 더욱 특별해진 이유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10.10 13: 40

올해 제 2회를 맞이한 ‘2017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장윤호. 2017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AAA’)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로 찾아온다. 이에 ‘AAA’가 더욱 특별한 이유 세 가지를 짚어봤다. 
 
# 국내 최초 K-POP, 드라마 통합 시상식! 시상식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한국의 K-POP과 드라마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위상을 떨치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과시해왔다. 그럼에도 1년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POP과 드라마를 한 눈에 알아보기에는 어려웠던 터. 
 
이를 위해 ‘AAA’는 국내 최초로 K-POP과 드라마를 종합한 시상식을 개최,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제 1회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 기세를 이어 제 2회 ‘AAA’에도 벌써부터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어 작년보다 한층 더 뜨거워진 축제의 열기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가수들과 배우들 참석! 초호화 라인업 자랑! 
작년에 열린 제 1회 ‘AAA’에서는 한 자리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역대급 가수들과 배우들이 자리해 주목도를 높인 바 있다. 올해는 이보다 업그레이드 된 라인업으로 레전드를 경신할 예정이다. 
 
먼저 2017년 혜성같이 등장한 괴물 신인 워너원을 비롯 인기그룹 세븐틴, 비주얼 그룹 다이아, 스누퍼, 신예그룹 아스트로, 프리스틴이 참석을 알렸으며 이 외에도 국내 한류스타 및 아시아 스타 등 입이 떡 벌어질 만한 정상급 셀럽들이 대거 자리하여 시상식을 화려하게 꾸며줄 전망이다. 
 
특히 작년보다 규모를 확장해 가수 20팀, 배우 20명이 참석할 이번 시상식은 보는 것만으로도 압도적인 장관을 연출, 오로지 ‘AAA’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 공정하고 글로벌한 투표로 시상식의 품격 높인다!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된 만큼 제 2회 ‘AAA’는 심사에 있어서도 공정하고 글로벌한 방식으로 투명성을 높인다.
 
올해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의 아시아권과 더불어 남미 아르헨티나와 북미의 멕시코를 포함한 미주지역, 유럽권의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쟁쟁한 후보들을 엄선, 분야별로 가장 높은 평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한다. 
 
또한 100% 투표로 수상자가 선정되는 ‘팬투표 인기상’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수상의 영예를 안길 수 있는 뜻 깊은 상까지 마련돼 있어 시상식의 의미를 더한다. 
 
이처럼 제 2회 ‘AAA’는 작년보다 규모는 확장하고 내실은 강화한 콘텐츠로 중무장하여 시상식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 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단 하나의 시상식으로 도약, 회를 거듭할수록 입지를 단단히 다져나가고 있다. 
 
오는 11월 15일(수)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parkjy@osen.co.kr
[사진] AAA 조직위원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