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 '집밥3' 백종원, 명절 고민타파한 만능 술상 레시피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7.10.04 06: 49

 '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명절 술안주 레시피를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예능 '집밥 백선생3'(이하 집밥3) 34회에서는 '달아 달아 술이 달아' 특집으로 진행돼 '추석 술안주 만들기'를 알려주는 백종원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명절 술상 차리기 고민을 꿰뚫어보고 "차례상 식재료로 술안주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겠다"고 예고했다. 이후 그는 맥주에 어울리는 도라지 튀김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또한 어떤 재료든 술안주로 만들어주는 만능 소스 레시피를 공개한 뒤, 이를 활용해 모듬 냉체를 만들어 시청자들을 군침 돌게 만들었다. 네 제자들 또한 이를 맛보고 환호했다.
이후 네 제자들은 '술상 차리기' 미션을 수행했고, 다채로운 요리가 나온 가운데 이규한이 백설기와 치즈를 활용한 떡피자로 "앞으로 저거 만들어 먹으면 되겠어"라는 백종원의 칭찬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당면을 활용한 두 가지 버전의 당면찌개를 만들었고, 네 제자들은 "추석 잘 보내세요"라고 인사를 나눈 뒤 이를 맛있게 먹으며 감탄사를 연발해 부러움을 자아냈다.
이날 명절 술안주를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레시피로 감탄을 자아낸 백종원. 쉬우면서도 맛있는 그의 보물 같은 레시피 덕택에 한층 더 따뜻하고 완벽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었다. / nahee@osen.co.kr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