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뮤직] 샤이니 태민, 독보적 솔로 퍼포머를 향해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10.02 09: 30

그룹 샤이니 태민이 솔로 컴백한다. '독보적인 솔로 퍼포머'를 예고한 태민이 아이돌 그룹들의 컴백 홍수 속 단단한 제 위치를 증명해낼 수 있을까. 
태민은 10월 중 솔로 신보를 발표한다. 지난해 2월 발표한 'Press Your Number' 이후 1년 8개월 여 만의 솔로 컴백이다. 솔로 공백기 동안 샤이니 활동, 일본 드라마 주연 활약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온 태민은 이번 솔로 컴백을 통해 솔로가수 태민으로서 인상적인 방점을 찍을 예정이다. 
이미 태민의 퍼포먼스 실력은 익히 잘 알려져 있다. 데뷔와 동시에 남다른 춤실력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그는 부단한 노력을 바탕으로 아이돌 퍼포머 중 첫 손에 꼽힐만큼 실력을 인정받았다. '힛더스테이지'에서도 눈을 사로잡는 춤실력으로 극찬을 이끌어냈다. 

퍼포머로서의 태민의 평가가 더욱 높아지는데는, 그의 라이브 실력이 한 몫 단단히 한다. 라이브 실력 좋기로 정평난 샤이니의 일원으로서 태민 역시 흠결없이 무대를 꾸며왔다. 솔로 퍼포머는 춤과 노래를 동시에 소화해야한다는 점에서 입지를 다지기 쉽지 않지만, 태민은 다르다. 
콘셉트 소화 능력도 훌륭하다. 청량함을 기조로 밝은 콘셉트를 주로 선보여 온 샤이니와는 또 다른, 태민만의 몽환적인 콘셉트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괴도', '드립 드랍', '프레스 유어 넘버'로 이어지는 '솔로 태민'의 음악색이 또 다른 장르를 창조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신보 역시 '올라운더 싱어' 태민의 매력이 돋보이는 곡들로 꾸려진다. 태민만이 선보일 수 있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가창력이 빛 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컴백까지 미루며 신보 완성도를 높인만큼 '독보적 솔로 퍼포머'로서의 진가가 발휘될 것으로 전망된다. 
과연 태민이 그룹 컴백 홍수 속 '독보적 솔로 퍼포머'로서 10월 가요계 방점을 찍을 수 있을까. 각 잡힌 태민의 신보가 출격할 준비를 마쳤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