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배우 이종석이 1위를 차지했고 공유와 이제훈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일 "2017년 8월 28일부터 2017년 9월 2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03만474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며 "8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6510만4765개와 비교해보면 26.66%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9월의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종석, 공유, 이제훈, 김남길, 류준열, 송중기, 김수현, 설경구, 이병헌, 김주혁, 고수, 박서준, 전지현, 조진웅, 나문희, 한효주, 정우, 임시완, 최민식, 이정현, 김윤석, 강하늘, 여진구, 박해일, 이경영 순이었다.
1위에 오른 이종석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600 미디어지수 2,912,973 소통지수 1,169,324 커뮤니티지수 3,675,8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0,701로 분석됐다.
공유의 브랜드는 참여지수는 391,440 미디어지수 1,190,364 소통지수 811,323 커뮤니티지수 3,115,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8,147로 집계됐다.
3위인 이제훈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000 미디어지수 1,967,364 소통지수 681,177 커뮤니티지수 2,335,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4,665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종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영화 '브아아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보여주어서다"라며 "영화 이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소통량을 높였다"고 분석했다./ purplish@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