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도 심심해? 외로워? 그렇다면 이런 앱 어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01 07: 00

민족이 대이동하는 추석. 게다가 열흘까지 쉴 수 있는 연휴다. 그렇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고 혼자 명절을 보내는 이들도 있다. 또 오랜만에 가족, 친척들과 반갑게 수다를 떤 후 다들 떠나고 나면 갑작스럽게 심심하거나 외로움이 밀려오기도 한다. 이러 때를 대비해 추석 연휴에 유용한 앱들을 소개해 본다. 
▲시간 잘가는 게임 앱
Monument Valley 2 : 착시 현상을 이용한 퍼즐과 아름다운 그래픽/사운드가 돋보이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전작에 비해 더욱 강화된 스토리 요소와 새로운 퍼즐 요소로 모녀 간의 가슴 찡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샐리의 법칙 : 국내 인디 개발사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가슴 저미는 부녀간의 스토리와 혁신적인 게임성이 잘 어우러져 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과 동화책같은 아트 스타일(실제 동화책도 발간 중)이다.
Old Man’s Journey : 퍼즐 요소로 가득한 어드벤처 게임이다. 인생을 되돌아보며 사랑을 찾아 떠나는 할아버지의 모험을 담은 스토리다. 아름다운 그래픽/사운드와 혁신적이며 직관적인 컨트롤이 돋보인다.
To the Moon : 감동적인 러브스토리를 담은, 한 편의 영화같은 게임이다. 유료 발매될 정도로 훌륭한 퀄리티의 사운드트랙이 눈에 띈다. 
사모로스트 3 : 기묘한 우주 모험을 담은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세밀한 부분까지 묘사된 그래픽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운드,  퍼즐의 힌트조차도 (텍스트 없이) 그림으로 표현해 몰입감을 더 한다. 
▲사진 꾸미기 앱
Olli : 유려한 만화풍의 필터를 제공해 일상적 사진을 손으로 그린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으로 바꾸어준다. 단순하고,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용이하다. 
Prisma : 인공지능 엔진을 이용해서 사진을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화풍으로 바꾸어주는 앱이다. 인상주의 명화부터 팝 아트까지 다양한 화풍의 아트 필터를 사진에 적용해 일상적 사진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다. 간단한 스와이프 조작만으로 필터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보다 개성있는 효과를 연출한다.
Enlight Photofox : 필터, 커브, 명도, 대비 등 종합적인 후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다. 이미지 겹쳐 놓기와 이중 노출을 통한 초현실적인 아트 연출할 수 있다. 이미지 위에 그림과 활자를 추가하고 스케치를 할 수 있다.
Pixelmator : 애플펜슬을 지원하며 스케칭도 가능하지만 이미지 보정에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효과, 프레임으로 사진을 꾸미거나 멋진 콜라주를 생성한다. 단어, 문구 또는 캡션 추가, 그림자, 채우기, 스트로크 불투명도 조정한다.
Plotagraph : 스틸 사진을 근사한 루핑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사진 리터칭 앱이다.
▲ 그리기 앱
Tayasui Sketches Pro : 깔끔하고 사용하기 쉬운 UI 디자인이다. 사실적인 질감을 구현하는 폭넓은 도구 세트다. 애플펜슬의 필압 및 틸트 기능을 지원한다.
SketchBook Motion : 움직이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특화된 스케칭 앱이다. 다양한 제스처를 통해 그림에 애니메이션 적용 가능하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친절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아이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작업한 그림을 공유한다. 
Folioscope : 공책에 그림을 그려 움직이는 만화를 만드는 경험을 재현한 그리기 앱이다. 초보자에서부터 전문가까지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간결한 도구 세트와 UI가 돋보인다. 전 세계 유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섹션이다. 
Procreate : 애플펜슬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의 스케칭 앱이다. 128개의 사실감 넘치는 브러시와 사용자가 직접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어도비 포토샵 PSD 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그림을 저장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즉시 공유한다. 
UBrush Pro :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화면 구성과 충분한 수준의 기능을 겸비한 드로잉 앱이다. 연필, 붓, 페인트 브러시 등 다양한 질감의 도구이다. 애플펜슬의 필압과 틸트를 지원한다. 작업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다.
MediBang Paint : 만화, 웹툰 입문에 특히 유용한 스케칭 앱이다. 페이지의 프레임을 쉽게 분할하고 실제 만화책의 느낌을 재현할 수 있는 수많은 톤과 브러시 활용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서 공동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 가능하다. 
▲ AR(증강현실) 게임 앱
My Very Hungry Caterpillar AR : 에릭 칼의 유명한 동화책 시리즈의 주인공 애벌레를 AR로 구현한다. 사과를 먹이거나 장난감과 함께 놀게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Monster Park - Dino World : 사실적인 그래픽의 티라노사우르스를 AR 기술을 통해 현실로 불러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앱이다. 공룡 시대와 현재를 오갈 수 있는 가상의 차원문 형성 가능하다. 무릎까지 오는 작은 크기에서부터 방 안에 가득차는 거대한 크기까지 다양하게 티라노사우르스의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어 현실감 극대화할 수 있다.
Thomas & Friends Minis : 토마스와 친구들 시리즈의 캐릭터들과 함께 기찻길을 건설한다. AR 기술을 이용해 트랙이 눈앞에 실제 존재하는 듯한 경험 가능하다. 다양한 기차 캐릭터와 지형, 사물, 트랙 종류를 선택하여 다채로운 기찻길을 건설할 수 있다.
Math Ninja AR :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게임의 형태로 사칙연산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용 교육 앱이다. 공간을 이동하며 모두가 함께 답을 찾는 재미와 경험이다. 
▲ 노래부르기 앱
StarMaker : 고음질 반주 노래방 & 다양한 카메라 필름과 가수처럼 부를 수 있는 오디오 효과를 볼 수 있다. 곡 전체 뿐 아니라 각 절마다 점수를 매겨주며, 규칙과 보상을 정할 수 있다.
무료노래방! Yokee : 유튜브를 사용해서 무료로 가라오케를 즐길 수 있는 앱이다. 듀엣 카테고리가 별로도 있어 함께 파트를 나눠 부를 수 있다. 
▲여행 앱
TripCase : 세계 여러 공항들의 이용 팁이나 체크인 정보, 항공편 소식 업데이트한다. 항공편, 숙박 등 여행 일정과 현지 기후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한다. 
iTranslate : 90여개 언어의 상호 번역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연결이 없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Pro 모드)하다.
Amount :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단위 변환 앱이다. 무게, 길이 등의 단위 체계가 다른 나라에서 사용하기 유용하다. 
Foursquare : 세계 여러 도시의 가이드와 명소 소개, 그리고 사용자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해외 장소들의 정보가 훨씬 풍부하게 제공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 앱스토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