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의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 ‘포켓닥터’는 아이 부모와 반려동물인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추석연휴 기간 서울 지역 문 여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동물병원,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켓닥터는 해당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청소년학과병원,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조사를 통해 수집한 정보는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마지막 날인 10월 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이다.
해당 정보는 포켓닥터 앱과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포켓닥터는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평소 공휴일 근무를 하는 서울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그 중 197개 약국이 추석 연휴 운영 의사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7만 3000여건의 병원, 2만 2000여건의 약국 등의 DB를 갖추고 있다. 다음달에는 대규모 리뉴얼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UI, UX가 도입되고,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전문의 일대일 상담서비스도 정식 오픈 된다. 오는 11월에는 병원 예약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되는 전국 의료기관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29일 오후 6시부터는 응급의료포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단, 동물병원 정보는 제공되지 않는다. 연휴 기간 문 여는 전국 동물병원 정보가 필요한 경우 번호안내114(지역번호 114)로 문의하면 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I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