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게이밍 성능 강조하는 8세대 프로세서 공개... 10월 5일 출시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09.27 08: 19

인텔이 게이밍 성능을 강조한 8세대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인텔은 지난 26일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공개하며 이 제품이 2017년 10월 5일부터 구입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최고급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오버클럭커들을 위해 설계됐다. 코어 i3 프로세서부터 코어 i7프로세서에 이르는 제품 라인업을 갖춘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은 발군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최초의 6코어 인텔 코어 i5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역시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도입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언락1 “K” 프로세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PCIe 3.0 레인, 그리고 스토리지 및 I/O를 제공한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인텔 Z3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를 통해 구동된다. 이번 제품 군의 하이라이트는 인텔 코어 i7-8700K.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터보 부스트 테크놀로지 2.0에 힘입은 인텔 역사상 최고 주파수인 최대 4.7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를 보유, 싱글스레드는 물론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으로 자리매김한다.
인텔 8세대 프로세서에 사용된 Z370 칩셋은 개선된 전력 소비를 제공하여 새로운 6코어 프로세서가 최대치의 성능에 도달할 수 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오버클럭킹 및 메모리 라우팅 지원을 위한 향상된 패키지 전력 소모를 가능하게 한다. 50개 이상의 새로운 메인보드 및 시스템 디자인이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업체를 통해 공급될 계획이다.
인텔은  "8세대 프로세서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 플레이 시 최대 25% 더 많은 초당 프레임을 누릴 수 있다"라고 하며 "게임 방송 중계가 유행하면서 멀티 태스킹 속에서도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게 됐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3년 된 구형 기기와 비교했을 때 최대 2배 빠른 속도로 게이밍+스트리밍+녹화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