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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가전의 이색 스토리텔링... 오케스트라부터 도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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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이인환 기자] LG전자가 자사 제품의 장점을 전하기 위한 스토리텔링 영상들을 공개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6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한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 채소 오케스트라’ 영상은 4개월 만에 총 조회수 8천5백만 회를 기록했다. LG전자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London Vegetable Orchestra)’와 협업해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의 장점을 ‘채소 연주’라는 신선한 소재로 풀어냈다.

이 동영상은 신선하지 않은 채소는 소리를 제대로 내지 못하기 때문에 연주용 채소를 매일 구입해야 하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가 번거로운 장보기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준다.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는 LG 인버터 리니어냉장고에 1주일간 보관한 채소와 갓 구매한 신선한 채소로 각각 음악을 연주했는데, 두 음악의 음파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LG전자가 지난해 12월에 선보인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동영상도 월 평균 조회수가 5백5십만 회에 이를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동영상은 세계적인 도예가 다니엘 레스(Daniel Les)가 전통 가마를 이용하지 않고 LG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LG전자는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7’ 전시회에서 유명 도예가 강준영씨가 LG 광파오븐으로 구워낸 도자기 작품을 대거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방송인 서장훈씨가 등장하는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공개 7주 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이 밖에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의 ‘AME 어워드(Advertising & Marketing Effectiveness Award)’에서 동상을 수상한 ‘드럼세탁기 위 카드탑 쌓기’를 비롯해 ▲LG ‘센텀 시스템’ 냉장고가 1년간 절약할 수 있는 전기량으로 18,072개 전구의 불 밝히기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으로 33층 빌딩 오르기 등 LG 제품의 강점을 전달하고 있다. /mcadoo@osen.co.kr

[사진]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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