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분실 NO...SK텔레콤, 쌤소나이트와 스마트 트래커 협약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9.15 11: 55

 SK텔레콤은 글로벌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코리아와 물품 분실 예방 IoT 기기인 ‘SKT 스마트 트래커(Smart Tracker)’를 여행용 가방과 결합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양사의 협약은 쌤소나이트코리아 소속 아웃도어 브랜드인 하이시에라의 연내 출시할 캐리어에 ‘스마트 트래커’를 결합해 판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마트 트래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주는 기기다.

또 블루투스 통신 범위 밖 스마트 트래커가 스마트폰과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접근하면 스마트폰에서 근접 알림음이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양사는 쌤소나이트가 잠실 롯데백화점에 이날 오픈한 여행 전문 쇼핑 공간 ‘라이프 이즈 저니(Life’s @ Journey) 스토어’에 SK텔레콤의 스마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여행 추천 서비스 ‘여행 플래너’ 키오스크를 구축했다.
매장 방문객들이 키오스크에 여행인원이나 기간, 목적, 예산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쌤소나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여행 빅데이터 기반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 받게 된다.
또 추천여행지에 대한 여행팁이나 맛집 리스트, 관광명소, 현지 액티비티 등 상세 정보의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개인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키오스크는 22일 오픈 예정인 부산 롯데백화점 내 ‘라이프 이즈 저니’ 매장에도 설치된다.
내년 오픈할 ‘라이프 이즈 저니’ 3호점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을 도입해 방문객에게 여행 정보를 대화 형태로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본부장(왼쪽)과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이사가 여행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협업을 다짐했다. /SK텔레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