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퇴근길 신곡] '컴백' 윤현상, 소속사 이적 후 첫 신곡 어땠나…'실루엣'

[OSEN=정지원 기자] 가수 윤현상이 소속사 이적 후 첫 신곡 '실루엣'을 발표하며 컴백을 알렸다.

윤현상은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실루엣'을 비롯한 미니 2집 '애티튜드' 전곡을 발표하며 1년 7개월 만에 가요계 컴백했다.

타이틀곡 '실루엣'은 사랑에 빠진 이의 실루엣을 상상해 가사로 옮긴 곡으로, 1990년대 클래식한 비트와 풍부한 코러스, 촘촘한 섹션을 두루 담은 네오소울, R&B 장르의 곡이다.

"늘 서성이는 실루엣 너만을 나타내는 babyface. 초점은 눈 아래로 우리 그냥 이대로", "난 준비가 됐어. 내게 다가와. 포개어지는 실루엣", "날 눈뜨게 해줘. 너의 곁에 머무르는 그 시간 동안 조금만 더 날 안아줘. 내 옷은 너의 향기로 가득해" 등 아름다운 가사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윤현상과 상대 여자 주인공의 감각적인 영상이 담겨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작 '애티튜드'는 슬로우잼, 재즈팝, 네오 소울, R&B,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와 실험적 시도를 거친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윤현상이 직접 작사∙작곡∙편곡과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담당,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

한편 윤현상은 2011년 방송된 SBS 'K팝스타 시즌1' 출연으로 처음 얼굴을 알린 뒤 이후 2014년 정식 데뷔해 인기 싱어송라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인디 레이블 문화인으로 소속사를 전격 이적하면서 새로운 음악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윤현상 '실루엣' 뮤직비디오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