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브랜드 티업비전과 지스윙을 서비스하는 마음골프㈜가 업계 최초로 음성인식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제품 ‘티업비전2’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음골프에 따르면 티업비전2는 티업비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니다. 총 2년여 개발 기간을 거친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다.
티업비전2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했다. ‘헤이 티업’이라고 불리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능은 스크린골프 라운드 조작을 음성으로 가능하게 한다. 티업비전2에 설치된 마이크를 통해 “헤이 티업”이라고 외치면 별도의 조작 없이도 센서가 작동한다.
“헤이 티업, 벙커까지 얼마야?”, “헤이 티업, 멀리건 줄래?” 등 실제 필드에서 캐디가 가장 많이 받던 질문을 스크린에서도 구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볼과 코스에 대한 정보를 가이드 하는 ‘코스 매니지먼트’ 역할부터 날씨와 간단한 대화 등의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티업비전2는 업계 최초로 18홀 전체 코스 로딩이 한 번에 가능하다. 라운드 시 볼이 다른 홀로 넘어가더라도 지속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래픽 면에서 생동감을 부여하고 보다 광활한 뷰를 선사한다는 것이 마음골프의 설명이다.
하드웨어적 측면에서는 LED 키패드를 새롭게 선보여 어두운 스크린 룸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키패드보다 조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티 높이, 디렉션, 그리드 외 ‘헤이 티업’ 호출 등 8가지 기능키를 적용했다.
마음골프는 티업비전2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선보인다. 티업비전2를 선택하면 티업비전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오픈 패키지를 제공하고 온라인 매장 홍보, 매장 대회, 이벤트 등 지속적인 사업 지원을 이어 갈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마음골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