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로봇빅쇼’ 개최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09.11 15: 18

한국 로봇 산업을 위한 행사가 개최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국내 로봇 제품 보급 및 확산과 로봇산업 시장 확대를 위해 실시해온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의 제품 전시·시연회 ‘로봇빅쇼’를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한다.
로봇빅쇼는 ‘2017 로보월드’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에 참여했던 로봇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시연회다. 전시장 중앙 대형 시연 무대에서는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매일 2회에 걸쳐 로봇 제품 소개 및 시연 행사가 열리며 각 제품별로 체험형 부스가 설치된다.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이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로봇 제품의 신시장 창출을 위해 사업화 직전 단계의 로봇을 수요처에 시범 적용하고, 사업화 적용 실적(Reference & Track record) 확보와 제품의 우수성 입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로봇 제품의 보급 및 확산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인간이 하기 힘든 작업들을 대신하는 로봇들을 대거 소개한다. 예를 들어 ㈜로보프린트는 건축물의 외벽을 디자인하는 그래픽벽화로봇 전문 업체다. 대표 제품 ‘아트봇(ARTBOT)’은 대형 건축물이나 아파트 외벽에 도장을 하는 작업 중 사람이 표현하기 어려운 이미지를 인쇄하듯 찍어내 인력 동원 없이도 안전하게 도장 공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유일무이의 다목적 광고벽화로봇으로 평가받는다.
SK텔레콤㈜의 스마트 로봇 ‘알버트(Albert)’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한 로봇의 움직임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용 제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본품과 충전 케이블 등으로 구성된 알버트 스쿨 패키지를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직접 알버트를 통한 코딩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로보링크㈜는 교육용 로봇 및 코딩 드론을 전문으로 한다. 주요 제품인 ‘코드론(CoDrone)’은 소프트웨어를 접목시킨 드론 시뮬레이터를 통해 비행값을 조절하는 입문용 드론 교육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아마존 등 글로벌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BBC, ABC, CNBC 등 해외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자동화 농업로봇 선두 기업으로 꼽히는 ㈜헬퍼로보텍은 농업용 파종로봇과 접목로봇을 생산한다. 이 회사의 ‘초정밀 접목로봇’은 정부가 인증한 세계일류상품으로 대목과 접수의 절단면을 촬영, 중심선을 찾아 1/100mm 이내 오차로 정확한 접목 위치를 찾아 연결시키는 제품이다.  /mcadoo@osen.co.kr
[사진] 로보월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