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급 잠정 타이틀’에 도전하는 김훈, “전체적인 기량은 내가 앞선다고 생각”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9.09 08: 53

“타이틀전에서는 항상 운이 없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 할 겁니다”.  
다음달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43에서는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 미들급 잠정 타이틀전이 치러진다. ‘DEEP 챔피언 출신’ 최영(39, Shinbukan/Land's end)과 김훈(37, 팀파이터)이 그 주인공이다.  
김훈은 지난 7월 XIAOMI ROAD FC 040에서 ‘미들급 전 챔피언’ 후쿠라 리키를 2라운드 38초 만에 제압하며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선보였다.  

부상과 경기 취소 등으로 김훈이 2년 2개월 만에 치른 복귀전이었지만 긴 공백기가 무색한 실력을 과시하며 강력한 컨텐더 후보로 급부상했다.  
“지난 경기가 끝나고 유난히 축하를 많이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뛴 시합이었고 또 오랜만에 거둔 승리라 더 많은 축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소홀했던 관장모드로 관원들과 지냈습니다”.
선수 김훈에서 관장 김훈으로, 일상으로 돌아온 김훈은 또 다시 선수로서 도전을 앞두고 있다. 어쩌면 다시는 오지 않을 기회일 수 있다.  
“토너먼트도 자주 나갔고 이름 있는 선수들과도 많이 싸워봤습니다. 타이틀전도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문턱 앞에서 되돌아와야 했죠. 이번엔 반드시 그 문턱을 넘어설 겁니다”.
김훈이 챔피언 벨트를 손에 넣기 위해서 넘어야 할 문턱은 ‘DEEP 챔피언 출신’ 최영이다.  
최영은 지난해 12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35에서 ‘미들급 챔피언’ 차정환의 타이틀에 도전한 바 있는 강자다. 당시 대결에서 최영은 챔피언 차정환을 상대로 3라운드 내내 팽팽하게 맞서 싸웠고 연장 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을 정도로 막강한 실력을 갖추었다.  
“최영 선수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하는 선수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기량으로 봤을 때 제가 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실수만 없다면 제가 이기는 게임이 될 겁니다.”  
잠정 타이틀전, 그리고 최영. 쉽지 않은 문제를 받아든 김훈은 ‘이기는 게임’을 통해 이번 문턱을 넘어설 수 있을까.  
한편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은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됐다. 8강 토너먼트 대진이 추첨을 통해 결정됐으며, 8강 경기는 오는 11월 11일 개최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