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女 아이스하키, 10일부터 美 전훈... NCAA 최강팀과 격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겨냥한 전력 담금질에 한창인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10일부터 미국 전지훈련에 나선다. 강도 높은 스파링을 통해 ‘세계 톱 클래스’에 대한 적응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새러 머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10일 오전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출국, 3주간에 걸친 미국 전지훈련에 나선다. ‘아이스하키 스타 양성소’로 불리며 머리 감독의 모교이기도 한 미네소타주의 섀턱 세인트 메리 스쿨(SSM)을 거점으로 미네소타와 위스콘신, 오하이오 등을 순회하며 전미대학체육연맹(NCAA) 여자 아이스하키 1부리그 소속의 강팀과 평가전을 치르는 강행군이다.

여자 대표팀은 14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SSM 프렙(18세 이하)과 첫 경기를 치르는 것을 시작으로, 위스콘신대(17일 오전 8시), 베미지 주립대(21일 오전 9시), 세인트 클라우드대(23일 오전 8시), 미네소타대(25일 오전 4시), 오하이오 주립대(27일 오전 8시)와 평가전을 갖고 29일 귀국길에 오른다.

미국 전지훈련의 하이라이트는 NCAA 여자 아이스하키 최강으로 꼽히는 위스콘신대, 미네소타대와의 맞대결이다.

위스콘신대는 NCAA 최강 디비전으로 꼽히는 WCHA에서 세 시즌 연속 정상에 올랐고 4년 연속 전미챔피언십 4강(Frozen 4)에 진출한 NCAA 아이스하키 최고 명문교다. 여자 아이스하키 세계 최고 선수로 꼽히는 힐러리 나이트(미국), 2017 IIHF 여자 아이스하키 월드챔피언십 베스트 포워드로 뽑힌 브리애나 데커(미국), 2014 소치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팀 주장을 맡은 메건 더건 등이 위스콘신이 배출한 대표적인 스타다.

미네소타대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5년 연속 전미챔피언십 결승에 올라 2014년을 제외하고 4차례나 정상에 오르며 2017 IIHF 여자 아이스하키 월드챔피언십 우승 멤버인 아만다 캐슬과 해너 브랜트(이상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월드챔피언십에서 세 차례(2007, 2008, 2017)나 베스트 골리로 뽑힌 노라 라티(핀란드) 등을 배출했다.

국제 여자 아이스하키계의 양대 산맥인 캐나다와 미국 대표팀에 필적하는 전력으로 평가되는 위스콘신대, 미네소타대와의 평가전은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세계 최강’에 대한 적응력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평창 올림픽 본선 B조에서 스웨덴, 스위스, 일본(7위)와 맞붙는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미국 전지훈련 후 2주간 휴식기를 가진 후 10월 중순 태릉에서 재소집될 예정이다./ 10bird@osen.co.kr

[사진] 협회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