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 IoT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9.06 17: 02

(주)세연테크는 IoT(사물인터넷)에 응용가능한 카메라 패키지 모듈 ‘FWC-AD-FLB’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FWC-AD-FLB 모듈은 기본적으로 외부에서 가정의 각종 I/O기기를 영상과 함께 제어가 가능하다. 도어폰에도 활용할 수 있는 핵심모듈. 또 방범 카메라, 조명 LED 전문업체는 해당 모듈을 조명등에 탑재, 융합제품화 할 수 있다. 여기에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까지 지원,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하드웨어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 할 수 있도록 했다.
FWC-AD-FLB는 구경 60mm구격의 보드에, 카메라 렌즈 포함 높이가 30mm 이하인 패키지 모듈이다. 특히 저저도 특성이 높은 센서를 탑재해 야간에도 영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200만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을 제공하고, H.264를 지원한다. 또 웹 서버가 내장돼 있다.

이밖에 기본적으로 양방향 음성과 데이터 입출력, 와이파이, 유선네트워크, 저전력 블루투스가 지원된다. 타 무선 인터페이스도 지원된다. P2P서비스가 함께 지원되며, 별도의 모바일 앱도 지원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세연테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