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화클래식 오지현, 생애 첫 메이저 우승...시즌 2승-통산 4승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춘천, 강희수 기자] 산도 넘고 물도 건너 열심히 달렸지만 마지막엔 다시 제 자리로 돌아와 있었다. 메이저 대회의 까다로운 코스 세팅과 최종 라운드라는 팽팽한 긴장감이 그 누구에게도 전날의 무빙데이 같은 기세를 허용하지 않았다. 결국 3라운드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보였던 오지현(21, KB금융그룹)이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오지현이 3일 춘천 제이드팰리스CC(파72 / 6,673야드)에서 열린 한국 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한화클래식 2017’(총상금 14억 원, 우승상금 3억 5,000만 원) 최종라운드에서 특유의 차분한 경기 감각을 끝까지 유지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올 시즌 두 번째 우승컵이자 개인 통산 4번째 우승이며 생애 첫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이다. ‘한화 클래식 2017’은 메이저 승격 후 치른 첫 대회에서 오지현에게 ‘퀸’의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오지현의 이날 우승은 2위 정예나를 4타차까지 따돌려 놓은 전날의 스코어(-13)가 튼실한 배경이 됐다. 메이저대회 최종라운드에서 4타차를 따라 잡기는 쉽지가 않아 보였다. 더군다나 대회 장소가 침착한 선수에게만 버디를 허용하는 제이드팰리스 아닌가.

오지현의 우승 조짐은 파5 1번홀 출발과 함께 비치기 시작했다. 드라이버 샷이 러프 근처에서 바운드 되면서 페어웨이 안쪽으로 들어오는 행운이 따르더니 그린에서는 족히 5미터는 넘어 보이는 거리에서 버디 퍼팅을 성공시켰다. 오지현은 기세를 몰아 파4 3번홀에서 또 버디를 잡아 스코어를 15언더파까지 끌어올렸다. 

오지현의 우승을 의심할 바 없게 만든 요소는 또 있었다. 2위권에서 오지현을 위협할만한 선수가 좀처럼 윤곽을 드러내지 않았다. 2라운드까지 선두를 달렸던 고진영이 오지현을 위협할 것으로 기대 됐지만 고진영은 2, 4번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후보군에서 멀어져갔다. 고진영은 오지현을 쫓는 데는 실패했지만 경기 중후반 이후 감각이 되살아 나면서 버디 3개를 보태 순위를 단독 3위(8언더파)까지 끌어올렸다.

오히려 전날 7언더파 공동 3위군에 있던 김지현2가 1, 4, 6번홀에서 버디를 낚아 올리며 견제 세력으로 부상하는 듯 했다. 그러나 김지현도 파4 8번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추가적인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했다. 김지현은 파4 17번홀에서 극적인 칩인 버디로 분위기를 술렁이게 했으나 남은 홀이 너무 적었다. 김지현은 18번홀에서도 버디를 잡아 최종합계 11언더파 단독 2위로 경기를 마쳤다. 

3라운드에서 오지현과 나란히 7언더파를 기록했던 미국의 제시카 코다도 파5 4번홀에서 트리플 보기를 범하며 떨어져 나갔다. 코다는 투온을 시도한 샷이 우측 러프 지역에 빠져 로스트볼이 되고, 잠정구로 플레이 한 샷도 러프에서 벙커로 이어지면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추격자가 없으니 오지현도 도망갈 재미가 생기지 않았던 모양이다. 파4 8번홀에서 티샷이 러프 지역에 빠진 데다 세컨드 샷도 그린 바깥쪽 언덕에 걸리면서 난관에 봉착했다. 칩샷도 핀 가까이 붙이지 못해 결국 보기가 되고 파3 13번홀에서도 또 한번 보기를 허용하면서 벌어둔 타수를 다 반납했다. 최종합계는 13언더파로 정리 됐다. 

선두권에서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사이, 한화 클래식에서 프로 데뷔전을 가진 최혜진(18, 롯데)이 마지막 최종라운드를 자신의 라운드로 만들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10번홀에서 티오프를 한 최혜진은 파4 10번홀에서 과감하게 드라이버로 원온을 시도한 뒤 기어코 이글을 잡아냈다. 성적에 대한 부담을 버리면서 특유의 공격력이 되살아난 모양새였다. 최혜진은 전반 홀에서 이글 포함 5타를 줄였고, 후반홀에서도 버디 3개를 더 잡았다. 그러나 후반 2번홀에서 보기를 범해 최종라운드에서는 7타를 줄였다. 최종합계 6언더파, 공동 5위로 경기를 마친 최혜진은 프로골퍼로서 첫 상금을 받게 됐다. 

최혜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늘은 퍼트가 잘 됐지만 전체적으로 어려운 코스였다. 앞으로 멘탈 보강을 비롯해서, 한번 경기가 안 풀렸을 때 실망하거나 아쉬워 하지 않고, 다음 코스를 위해 마음을 다잡을 줄 아는 노력을 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혜진은 처음 받게 될 상금으로는 “부모님 선물을 사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오지현이 한화클래식 최종라운드에서 챔피언조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