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 2480만원-복합연비 11.7km/ℓ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르노삼성 자동차가 SUV QM6에 가솔린 모델을 추가했다. 그런데 그 가격이 2,480만 원부터 시작하도록했다. 연비 또한 가솔린 SUV가 11.7km/ℓ에 달한다. 디젤차에 대한 불안감이 싹트고 있는 즈음에 매우 매력적인 대안을 제시한 셈이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1일, "경쟁력 있는 가격과 연비, 가솔린 엔진 특유의 정숙성, 중형 SUV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장점인 도심형 중형 SUV ‘QM6 GDe’ 모델을 2018년형 QM6와 함께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르노삼성은 ‘QM6 GDe’를 놓고 경제성과 정숙성에 초점을 맞췄다. 가격대는 2,480만~2,850만 원까지 트림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엔트리 모델의 2,480만 원은 분명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여기에 2.0ℓ 자연흡기 GDI 가솔린 엔진에 자트코 최신 무단변속기를 조합해 만들어 낸 11.7km/ℓ의 복합연비는 차량 유지비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위안이 되는 여건일 수 있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QM6 GDe는 뛰어난 경제성과 가솔린 엔진 특유의 정숙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도심형 중형 SUV 모델이다. 2.0ℓ 자연흡기 GDI 가솔린 엔진은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최신 무단변속기(CVT)와 짝을 이뤄 정숙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출력 144마력, 최대 토크 20.4kg∙m로 복합 공인 연비는 리터 당 11.7km (17&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에 달한다. 출력과 토크는 수치상으로는 낮아 보이기는 한다. 이 정도 제원으로 SUV를 움직이는데 충분한 파워를 낼 수 있을 지는 곧 있을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확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은 정숙성을 강점인 가솔린 엔진의 특징을 더 강조하기 위해 추가적인 작업도 했다. 전 트림에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앞유리)를 기본 적용하고, 소음 유입 가능성이 있는 차체 곳곳에 다양한 흡∙차음재를 보강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착좌감을 자랑하는 앞뒤좌석 시트를 얹었고, 중형 SUV 중 최대의 뒷좌석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돼 있는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을 비롯해 8.7인치 대화면 세로형 S-Link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센터포인트®2가 적용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시동을 끈 후 운전자가 차량에서 약 2m 가량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오토클로징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추돌 경보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등 첨단 사양들도 적용됐다. 

새롭게 출시된 QM6 GDe 모델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SE 트림 2480만 원, LE 트림 2640만 원, RE 트림 2850만 원으로 같은 사양의 디젤 모델과 비교해 290만 원 가량 낮다.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대표이사는 “르노삼성자동차는 가솔린 SUV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시장에서 이전 모델인 QM5 가솔린 모델로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새로 출시한 QM6 GDe 모델 역시 놀라운 경제성과 정숙성, 공간 활용성으로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과 만족을 이끌어 내며 최상의 도심형 중형 SUV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디젤 엔진을 장착한 2018년형 QM6는 편의 사양들이 좀더 개선 됐다. LED 전방 안개등이 추가돼 LED PURE VISION 헤드 램프 및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어우러지도록 했다. 1열의 컵홀더는 디자인이 변경 됐고, 트렁크 공간은 좀더 활용성을 높였다. RE 트림 이상에는 매력적인 아메시스트 블랙 신규 컬러도 추가했다.

Q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공용 플랫폼이 적용된 글로벌 SUV로,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가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디자인과 부품 및 차량 개발업무를 주도적으로 펼친 모델이다. 국내 판매 모델은 물론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80여개국의 수출 모델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 GDe.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