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발매하는 십센치(10cm)의 정규 앨범 ‘4.0’ 이 드디어 오늘(1일) 베일을 벗는다.
지난 28일 발매한 선공개 곡 HELP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현재, 오늘 발매되는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4.0’의 트랙리스트는 타이틀곡 ‘폰서트’를 비롯해 선공개 곡 ‘HELP’, 서브 타이틀곡 ‘pet’ , ‘Everything’ , ‘Hotel room’ , ‘일시정지’ , ‘Island’ , ‘별자리’ 등 총 8곡이다.
오늘 공개된 타이틀곡 ‘폰서트’는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노래를 불러주는 모습을 경쾌한 어쿠스틱 비트로 위트 있게 담은 곡이다.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폰서트’ 뮤직비디오는 보이 밴드 허니스트의 김철민, 포크 듀오 1415와 밴드 웨터 등 실제 뮤지션들이 출연해 실감 나는 연주 장면을 연기했다.
서브 타이틀곡인 ‘pet’은 연인에게 사랑을 갈구하는10cm특유의 발칙한 고백의 곡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병아리 연습생으로 화제를 모은 유선호와 SNS상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반려견 달리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으며 곡에 어울리는 상큼하고 풋풋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십센치(10cm)의 정규 앨범 ‘4.0’은 오늘 오후 6시 발매되며, ‘pet’의 뮤직비디오는 발매 후인 오는 4일 공개될 예정이다. /kangsj@osen.co.kr
[사진]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