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블랙핑크, 오늘 日 정식데뷔..신기록제조기 뜬다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7.08.30 10: 03

'신기록제조기' 블랙핑크가 일본점령까지 나섰다.
블랙핑크는 30일  일본 데뷔 미니 앨범 ‘블랙핑크(BLACKPINK)’을 발매한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역시 자신의 SNS로 이 같은 소식을 알렸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0일 대규모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현지 팬들 및 관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블랙핑크는 외국 걸그룹 최초로 '공연의 성지'라고 불리는 부도칸에서 1만 4천석을 전석 매진시키며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알렸다.

이에 힘입어 블랙핑크는 정식데뷔 전부터 MTV재팬에서 8월의 'HOT SEAT'로 선정되는 등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탔다. 매달 주목할만한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HOT SEAT’는 세계적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미국 유명 걸그룹 Fifth Harmony도 신인 시절 얻었던 타이틀이다. 영국 보이밴드 원디렉션 역시 ‘HOT SEAT’로 선정된 이후 글로벌 스타로 거듭났다. 
또한 블랙핑크는 연일 현지 거리도 점령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디올과 콜라보로 화제를 모았던 블랙핑크는 인기매거진 ‘NYLON JAPAN’과 인기 패션 브랜드 ‘SHEL’TTER’와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블랙핑크는 지난 27일 아이콘, 대성과 함께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에이네이션’에 출연, 4만 5천여 관객을 매료시켰다. '에이네이션'은 일본 유명 뮤지션들이 총출동하는 공연.
이날 오프닝을 활짝 연 블랙핑크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2억뷰를 돌파한 ‘붐바야’를 비롯해 각각 1억뷰를 넘은 ‘휘파람’, ‘불장난’, ‘마지막처럼’ 등 메가 히트곡을 연이어 열창하며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블랙핑크는 “큰 무대에서 라이브를 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 블랙핑크라는 이름도 기억해주세요!”라며 일본 팬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오는 9월2일 '제25회 도쿄 걸즈 컬렉션'과 9월3일 '고베 컬렉션' 등 일본 최대 패션 이벤트에 연달아 출연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YG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일본인기는 국내 못지 않다. 아이콘 역시 지난 22일 오리콘 위클리 CD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바. 더욱이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을 돌파하는 등 어마어마한 저력을 과시해온만큼 열도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