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2' 신유미, 오늘(28일) 신곡 발표..싱어송라이터로 복귀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08.28 07: 49

싱어송라이터 신유미가 짙은 음악적 색깔을 담은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을 공개한다.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보컬 선생님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신유미는 28일 정오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을 공개, 본업인 싱어송라이터로 복귀한다. 
신유미의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은 서로를 향해 느끼는 강렬한 감정과 그 끌림의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한 곡이다.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이끌리며 완전히 다른 시간과 공간으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노래에 담았다.

신유미는 이번 신곡에서 보컬리스트 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마음껏 드러낸다. ‘나만이 오직 널’은 신유미가 작사, 작곡, 프로그래밍은 물론 건반과 기타연주 까지 모두 소화했다. 
신유미는 다양한 사운드 소스들을 매혹적인 보컬 톤과 함께 공간감 있게 배치해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한다. 묵직한 울림의 비트와 날카로운 리버스 신스, 플랜저(Flanger) 건반, 펑키한 기타 연주까지 서로 다른 질감의 사운드를 정교하게 디자인했으며 노랫말에 등장하는 거리, 시간 등의 내러티브를 시계 태엽소리, 캐치한 코러스 등의 사운드 미장센으로 표현해 리스너들에게 음악을 듣는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이번 신곡은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윤상이 직접 최종 믹스 작업에 참여해 사운드의 선예도를 정점까지 끌어올렸다.
신유미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나만이 오직 널’은 서로가 완벽하게 채워지는 듯한 충만한 기분을 경험하며 동시에 몽롱하게 빠져드는 순간의 감정을 신유미 씨 고유의 감성으로 담은 곡이다”며 “댄서블한 EDM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독특하게 미들 템포에 선명한 멜로디 라인으로 두드러진 음악적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유미는 2013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린 후 솔로 활동과 함께 YG, JYP 등 대형 기획사 소속 아이돌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를 병행해 왔다. 또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지난해 엑소 첸백시(EXO-CBX)의 ‘크러쉬 유’(Crush U) 작사와 러블리즈의 ‘와우’(WoW!)와 ‘지금 우리’ 등의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seon@osen.co.kr
[사진]오드아이앤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