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윤종신을 넘어라.
다음주 가요계는 막바지 여름 컴백이 절정을 이루는 가운데, 가수 윤종신을 넘고 왕좌가 교체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윤종신이 8월 가요계 복병으로 등극, 롱런으로 차트 붙박이가 된 가운데 섹시퀸 현아부터 데뷔를 앞둔 '프로듀스 101' 시즌2 정세운까지 풍성한 컴백이다. 윤종신에 이어 선미가 차트에서 굳건하게 순위를 지키고 있어 이들의 출격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 빅스LR, 청춘을 노래하다
그룹 빅스의 유닛인 빅스LR은 오는 28일 2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이번에 발표하는 새 앨범 '위스퍼(Whisper)'를 통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모든 단계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위스퍼'는 멤버 라비의 자작곡으로, 빅스LR만이 낼 수 있는 색깔을 담아냈다. 이들의 현재 이야기를 담은 가장 솔직한 음악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동생 출격
그룹 인피니트의 남동생, 골든차일드도 드디어 28일 데뷔한다. 골든차일드는 데뷔 전부터 꾸준한 프로모션으로 얼굴을 알려왔는데, 데뷔앨범을 통해 이들만의 개성과 음악 스타일을 어필할 계획이다. 타이틀곡 '담다디'는 락킹 사운드에 밝고 청량한 느낌의 곡으로, 모든 세대를 겨냥했다. 인피니트 이후 울림에서 7년 만에 론칭하는 신인 보이그룹 골든차일드가 어떤 평가를 듣게 될지 주목된다.
# 십센치, 홀로 선 권정열의 이야기
지난달 멤버 윤철종의 탈퇴, 그리고 대마초 혐의 조사로 인해 시끌벅적했던 십센치. 홀로 선 권정열이 십센치의 음악으로 돌아온다. 28일 신곡 '헬프(Help)'를 발표하고 내달 1일 정규4집 '4.0'을 발표할 계획이다. 권정열은 "이번 앨범은 음악을 만들 때 임하는 마음에 대한 변화가 있었으며, 지금까지의 곡 작업 방향과는 다르게 듣는 사람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더 많이 했던 것 같다"라고 밝히며 모든 이에게 위로가 될 곡으로 컴백을 선언했다.
# 현아, 섹시퀸의 귀환
현아도 오는 29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팔로잉(Following)'으로 컴백한다. 썸머퀸이라 불릴 정도로 매년 여름 컴백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현아인데, 이번 새 앨범을 통해 다시 한 번 섹시, 썸머퀸으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팔로잉'은 항상 새로운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트렌드를 리드해나가는 현아의 새로운 음악을 팔로잉하라는 뜻으로, 믿고 따라오면 된다는 강한 확신이 담긴 앨범이다.
# 프라이머리, 3주 초고속 컴백
프로듀서 프라이머리는 오는 30일 새 앨범을 발표하면서 3주 만에 초고속 컴백을 선언했다. 새 앨범 'POP'에는 노래 잘하는 아이돌 멤버들이 대거 참여해 20대 남녀들의 다양한 사랑 이야기를 담아냈다. 인피니트 성규부터 하이라이트 양요섭, 소유, EXID 솔지, B1A4 산들, 갓세븐 JB가 부른 곡들이 수록됐다. 한 앨범에서 만나기 힘든 아이돌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매력적인 신보다.
# 헨리, 예능인→뮤지션
가수 헨리도 30일 신곡 '댓 원(That One)'을 발표하고 가수로 컴백한다. 헨리는 예능에서 워낙 많은 활약을 보여주는가 하면, 음악적으로도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기대해볼만하다. 이번 신곡은 여심을 저격하는 알앤비곡. 헨리만의 감성이 돋보이며, 또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할 수 있는 곡이다.
# 정세운, '프로듀스 101' 시즌2의 보석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12위를 기록한 정세운도 오는 31일 솔로로 데뷔한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보이그룹에 들어간 것과 달리 정세운만의 새로운 포지션을 찾은 것. 정세운의 데뷔앨범은 파트1과 파트2로 발매될 예정인데, 파트1인 '에버(EVER)'의 타이틀곡 '저스트 유(JUST U)'는 그루비룸이 작업했고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을 맡았다. '프로듀스 101'에서 본 정세운과는 또 다른 음악으로 이야기를 풀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아이즈, 홍진영 남동생 밴드
가수 홍진영의 소속사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10대 밴드 아이즈도 31일 데뷔앨범을 발표한다. 홍진영의 동생 밴드로 이름을 알렸고, 데뷔 전부터 전국 학교를 돌며 실력을 인정받은 아이즈다. 이들은 순정만화 주인공을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10대 특유의 상큼한 매력을 어필할 계획. 데뷔 쇼케이스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