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9월 1일 스타워즈 ‘포스의 금요일’ AR이벤트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8.25 11: 08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오는 9월 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30개국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이벤트 ‘FIND THE FORCE’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오는 12월 개봉 예정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관련 신상품을 출시하는 ‘포스의 금요일 II(FORCE FRIDAY II)’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포스의 금요일'은 지난 2015년 9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관련 상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디즈니는 올해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개봉에 앞서 9월 1일 금요일을 ‘포스의 금요일 II’로 지정하고, 관련 상품들을 자정에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

두번째 ‘포스의 금요일’를 기다린 소비자들과 스타워즈 팬들을 위해, 디즈니는 상품 출시와 함께 9월 1일부터 3일까지 AR 기술을 적용한 스타워즈 캐릭터 수집 이벤트 ‘FIND THE FORCE’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전세계 2만여개의 매장에서 진행되며, 국내에서는 토이저러스 킨텍스점, 크록스 롯데월드몰점, 알로봇롯데 잠실점, 래핑차일드 스타필드 하남점, 이마트 토이킹덤 스타필드 하남점 등 스타워즈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47개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LF 온라인몰 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공식 스타워즈 앱 (iOS 및 Android 지원)을 설치한 후 앱 내의 ‘FIND THE FORCE’ 기능을 통해 참여 매장 혹은 사이트에 설치된 이벤트 로고를 스캔해 스타워즈 AR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사흘간 총 15개의 AR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등장해 재미를 배가할 예정이다.
이렇게 수집한 AR 캐릭터와 함께 찍은 사진을 #포스의금요일, #FindTheForce, #Sweepstakes 총 세 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글로벌 시사회 초대권, ‘스타워즈:에피소드 9’ 세트장 방문 등 스타워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500여명의 국내참가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스타워즈 이모티콘과 스타워즈 IP 모바일 게임, ‘스타워즈: 포스 아레나’ 게임 쿠폰이 제공되며, 우승자 발표는 모두 9월 둘째 주에 진행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디즈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