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사회복지기관에 5억 7000만원 지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23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인천혜광학교에서 전국 71개 사회복지기관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금 전달 대상기관은 공모사업 형태로 전국 400여곳의 사회복지기관에서 신청을 받아 71곳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각 기관은 소외 계층과 장애 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 및 청소년 자립 기술 양성 등을 위한 교육비 명목으로 기관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총 5억 7,0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기금 전달식이 열린 인천혜광학교는 2년 연속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지원 사업의 수행 기관으로 선정 됐다. 이 학교에는 시각 장애를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운영비 및 교육비 명목으로 지원금 1,000만 원을 받았다. 

인천혜광학교 명선목 교장은 “어린이들의 꿈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전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배움을 계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단순한 기금 전달이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을 주제로 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의 다양한 활동들과 일맥상통한다”며, “한국 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주역들을 위한 교육과 투자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왼쪽부터 기금 전달식을 갖고 있는 인천혜광학교 강은주 교사,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실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외협력부 김홍중 상무, 인천혜광학교 명선목 교장, 인천혜광학교 이석주 교감. 아래 사진은 시각 장애를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 장면.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