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젊어지는 캐딜락, 강남에 복합문화체험 팝업공간까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아메리칸 럭셔리의 상징적인 브랜드 '캐딜락'이 젊은 브랜드 이미지 심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서울 강남에 일종의 브랜드 팝업스토어까지 오픈했다. 팝업스토어는 일정 기간만 문을 여는 임시 상점이지만 유동인구, 특히 젊은층이 많은 곳에 설치 돼 빠른 입소문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기법이다.

캐딜락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 내달 17일까지만 방문객을 받는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CADILLAC HOUSE SEOUL)’을 24일 오픈했다. 복합 문화체험 공간인 만큼 자동차 뿐만 아니라 강연과 전시 및 공연도 이뤄진다. 물론 캐딜락을 가장 잘 보여주는 차량과 캐딜락 화보도 전시 된다. 

캐딜락이 젊은 이미지 구축에 나선 것은 최근까지 이룩한 비약적인 판매 신장세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캐딜락은 지난 7월까지 1007대를 팔았다. 작년 1년간 판 총 판매량 1103대 돌파가 눈앞에 있다. 판매 총량은 많지 않지만 그 성장세는 무서울 정도다. 

이 같은 성과는 판매 라인업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각종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으로 아메리칸 럭셔리 알리기에 성공한 덕분이라고 차체 평가하고 있다. 캐딜락은 한발 더 나아가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에도 힘쓰기 시작했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표자격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에 캐딜락 6000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 오픈도 캐딜락 이미지 쇄신 노력의 일환으로 이해할만하다. 

캐딜락의 브랜드 정신을 담은 ‘캐딜락 하우스’의 원조는 미국 뉴욕에 있다. 지난해 뉴욕의 소호(SOHO)에 처음 개장해 캐딜락 브랜드의 본거지 구실을 하고 있다. 예술과 패션을 아우르는 문화 중심지인 소호(SOHO)에 자리잡은 것도 캐딜락이는 브랜드를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만들려는 의도가 배경에 있다. ‘캐딜락 하우스’는 비록 팝업스토어이기는 하지만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문을 열었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는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최근 캐딜락의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는 CT6와 XT5가 자리 잡았다. 여기에 소녀시대 수영과 배우 다니엘 헤니, 그리고 이민정이 브랜드 홍보대사로 참여해 캐딜락 화보를 만들어 냈다. 촬영은 유명 포토그래퍼 JDZ가 참여했다. 

또한 캐딜락의 모든 차량 라인업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최첨단 ‘VR 체험 존’과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찾는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팅 룸’, 캐딜락 헤리티지를 경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오픈 라운지’와 카페 공간이 마련 됐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 마련된 카페 공간은 미국의 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잘 알려진 ‘스텀프 타운(Stumptown)’이 운영 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문화예술 확산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 ‘서울프린지 네트워크’에 기부 될 예정이다.

그리고 주말에는 국내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씨와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함께하는 캐딜락 보유자 대상 스타일링 클래스, 인기스타 작가 김영하씨의 인문학 강연, 그리고 가수 겸 레이싱 감독인 김진표씨의 레이싱 강연 등이 약 4주간 운영 될 예정이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은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새로운 아메리칸 럭셔리 감성을 융합한 신개념 복합 문화체험 공간”이라며, “올해 캐딜락의 괄목할 성장세를 이끌어준 국내 소비자들이 캐딜락 제품에 대한 경험을 넘어 더욱 새로워진 캐딜락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오픈 행사에서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캐딜락 하우스 서울(CADILLAC HOUSE SEOUL)’에 전시 된 에스컬레이드, CT6와 XT5. 아래 사진은 캐딜락 하우스를 소개하고 있는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과 지엠코리아 캐딜락 마케팅담당 정정윤 부장.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