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24일 의료분야 전문 유통회사인 케어캠프와 ‘IoT 스마트 저울 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영유아용 IoT 스마트 저울 개발에 나선다.
KTH는 이날 국내 대형종합병원 대상 의료용품 유통분야 1위인 ‘케어캠프’와 MOU를 체결하고, 체온계 시장점유율 1위인 브라운체온계의 영업라인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IoT 스마트 저울 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하고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IoT 스마트 저울은 영유아를 위한 수유 정보 및 온습도 측정 등을 저울과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저울에는 수유, 이유식, 기저귀, 수면 메뉴가 탑재돼 있다.
예를 들어 수유 전후 젖병을 스마트 저울에 올려놓는 것만으로 수유량, 수유 횟수 및 주기 등 수유 정보를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육아 모바일 앱에 자동 기록한다. 또 주변 환경의 온도 및 습도를 측정하고 3단계 밝기의 수유등 기능으로 한결 수월한 육아를 도와준다.
이와 함께 육아 모바일 앱을 통해 수유뿐 아니라 배변, 수면, 성장, 예방접종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원격으로 아이의 수유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IoT 스마트 저울을 시작으로 영유아 대상 IoT 제품 라인업을 확장, 국내 급성장하고 있는 엔젤산업의 IoT 전문 사업자로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엔젤산업은 최근 저출산으로 한 자녀 가정이 증가하면서 고급화∙차별화된 양육활동을 하는 사회현상을 반영해 생겨난 시장이다. 14세 이하의 영유아 및 아동을 주 소비자로 한 산업을 총칭한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