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커넥티드카, 지오펜싱, 혼합현실(MR),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기술을 활용, 인텔리전스 커머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양사는 각 사의 전문분야인 ICT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각 분야의 전문업체들과 ▲인텔리전스 커머스 컨소시엄 구축 ▲공동 연구▲시범사업 ▲공동 마케팅 및 홍보활동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차량기반 인터넷 지원 ▲차량 위치·상태 확인 ▲운전 습관 분석 ▲고장 진단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고 결제서비스와 연계해 주유소, 주차장,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매장 등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해진다.
차량 자체가 스마트폰처럼 인터넷을 지원하고 동시에 하나의 결제수단이 돼 다양한 O2O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지오펜싱 서비스는 이용자의 위치, 상황에 따른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쿠폰 제공, 정보 알림 등은 물론 이용자에게 더욱 필요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연내 커넥티드카와 지오펜싱 서비스를 시작으로, MR, 인공지능(AI) 로봇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 공준일 전무(오른쪽)와 KB국민카드 정성호 전무가 인텔리전스 커머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