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선미, 솔로 새출발도 성공적..'가시나' 3개차트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08.22 14: 08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미가 솔로 가수로도 성공적인 컴백을 이뤘다. 
선미는 22일 정오 스페셜 싱글 '가시나'를 발표했다. 원더걸스 해체와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 이후 처음 발표하는 솔로곡으로, 선미는 이 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가시나'는 이날 오후 2시 기준, 지니와 올레뮤직, 벅스뮤직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도 순위가 상승해 5위에 올랐고, 네이버뮤직에서도 8위를 기록 중이다. 

'24시간이 모자라'와 '보름달' 이후 3년 만에 발표한 신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솔로 가수 선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선미는 이날 컴백 쇼케이스를 통해 "더 블랙레이블의 '가시나'는 그 선미에서 조금 더 다채로운 목소리와 음악을 할 수 있게 해준 것 같다. 도전이다. 어떻게 보면 또 새로운 시작이고. 나한테 되게 중요한 시점이다. 나는 여기서 안주하고 싶지 않고 조금 더 다채롭게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가시나'는 동양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드가 주된 테마인 곡으로 선미의 절제된 섹시미를 완성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가시나'는 선미와 YG의 더 블랙 레이블과 작업한 곡이라 더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차트에서 좋은 출발을 한 선미가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