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출신 래퍼 샵건이 1년여 만에 새 싱글을 발표한다.
샵건은 17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SUNFLOWER DANCE (Feat. 키비)'를 공개한다.
'SUNFLOWER DANCE'는 누군가에게 사랑에 빠져 용기를 내어 이름을 묻기 전, 짧은 찰나의 순간을 담고 있다. 샵건의 강렬한 랩핑, 키비의 감성적인 가사는 보사노바 풍의 메인 멜로디 를 담은 Jazzy한 힙합비트 위에 이야기를 펼쳐냈다.
특히 첫 한국 래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Pismo 는 Kenichiro Nishihara 의 Consider My Love 및 Now I Know 의 보컬로도 알려져, 이미 국내에도 해외만큼이나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 곡을 프로듀싱한 '216Project'는 'Link6' 의 '에이준(A June)'을 필두로 이루어진 뮤직 테라피 그룹으로 , A June & J Beat, Soundstream, Bedroom, Leehahn 이 속해있는 글로벌 프로듀서 집단이며 'I.M X 브라더수 - 마들렌(Feat.J.Han)', 엑시X유나킴 - 러브테라피(Feat.지아)에 이어서 또 다시 K-Pop에 한 작품과도 같은 곡의 멜로우힙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루펀트 활동 뿐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활발한 활동중인 키비는 국내 힙합씬 초창기에 유명 크루 소울컴퍼니의 수장으로 활동한 경력으로도 유명하다. 지난 2004년 출범 이후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중심 역할을 해온 소울컴퍼니 크루는 더콰이엇, 매드클라운, 랍티미스트 등 수많은 아티스트를 배출해 왔다.
앞서 샵건은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매력적인 성장 드라마를 써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해 7월 기리보이, 크루셜스타와 함께한 첫 데뷔 싱글 '비프(BEEP)'을 발표,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힙합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