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딘딘이 4개월만에 신보로 돌아온다.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딘딘의 새 싱글 앨범 ‘#드라이브’가 공개된다.
지난 4월 걸그룹 다이아의 정채연과 뮤직비디오 속 찰떡 호흡으로 화제를 모은 ‘외로워서 죽음’ 이후 4개월만에 출시하는 이번 앨범은 딘딘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타이틀곡 ‘#드라이브’(feat.유연정 of 우주소녀)와 ‘Birthday!’(feat.JUNIK)까지 두 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엔 걸그룹 우주소녀의 메인 보컬 유연정이 보컬 피처링으로 지원사격 하며 예상 밖 꿀조합에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는 타이틀곡은 바쁜 스케줄로 인해 휴가를 가지 못한 딘딘이 휴가 가는 모습을 상상하며 만든 곡으로, 현재 이 곡으로 인해 휴가를 가고픈 마음이 더욱 극에 달했다는 웃픈 전언이다.
이어 또 다른 수록곡은 오는 11월 20일이 생일이기도 한 딘딘에게 생일은 특별한 프리패스가 생기는 기분이라며, 매일이 생일이였으면 좋겠다는 염원을 담은 곡이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스페셜 DJ를 맡아 유려한 진행실력과 함께 이번 신보 소식을 깜짝 예고해 궁금증을 높였던 딘딘이 자신의 생생한 리얼 감성을 담은 곡들로 채운 새 앨범을 통해 다시금 본업인 뮤지션으로서의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당시 딘딘은 "워너원을 피하기 위해 신곡 발표 날짜를 미뤘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딘딘은 워너원을 피한 뒤 음원차트에서 더 큰 괴물 태양을 만나게 됐다.
한편, 딘딘은 현재 SBS ‘판타스틱 듀오 시즌2’, JTBC ‘차이나는 클라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RENDY '시공조작단 F.B.I' 등 예능과 교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TV 프로그램 및 각종 라디오 방송에 고정 출연 중이며,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D.O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