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72주년을 맞이한 광복절은 1945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 많은 스타들이 SNS에 태극기 사진을 올리며 광복절을 기념했다.
김소현은 15일 "8월 15일 광복절, 빛을 되찾은 오늘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며 태극기 사진을 올렸다.
고경표, 소유, 곽시양, 로꼬 등도 태극기 사진과 함께 글을 게재했다. 먼저 고경표는 "대한독립만세", 곽시양은 "조국의 해방을 위해 목숨까지 아끼지 않으신 선열분들이 있어 지금의 저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유는 "숨은 영웅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전해다.
g.o.d 맏형 박준형은 "요오우~ 어느 나라나 그 나라의 자유는 당연히 선택이 아닌 권리이다. 해피 광복절 에브리바디 빼애앰"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예성은 "조국의 광명을 되찾은날 광복절 72주년"이라며 당시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
한편 송혜교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이번 광복절을 맞아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교토편'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앞서 두 사람은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에도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해온 바 있다.
안내서 제작을 후원한 송혜교는 "이런 작은 일 하나가 교토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도움이 되어 해외에 널리 퍼져 있는 우리의 역사 유적지에 조금이나마 관심이 더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besodam@osen.co.kr
[사진] 스타들 SNS,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