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송중기 2위 공유 3위 지창욱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7월 13일부터 2017년 8월 14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166,6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1,469,379와 비교하면 84.55% 증가했다.
2017년 8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중기, 공유, 지창욱, 류준열, 박서준, 이상민, 김수현, 강하늘, 남궁민, 백종원, 소지섭, 유재석, 이정재, 박보검, 김재환, 장문복, 박재범, 여진구, 유선호, 정우성, 유해진, 지드래곤, 이민호, 에릭, 유승호, 임시완, 김희철, 서장훈, 배정남, 김영철 순이었다.
1위,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015 소통지수 241,969 커뮤니티지수 1,120,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5,0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811,077보다 116.38% 급등했다.
2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32 소통지수 507,537 커뮤니티지수 713,5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8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2,664,805보다 51.82% 하락했다.
3위, 지창욱 브랜드는 참여지수 383,506 소통지수 31,456 커뮤니티지수 813,3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349로 분석되었다. 8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순위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8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송중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송중기 브랜드는 드라마로 만들어진 브랜드가 영화로 이어지면서 브랜드평판이 높아졌고, 송혜교와의 결혼 이슈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광고 분야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졌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던 송중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생기다, 대단하다, 논란'이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송혜교, 군함도, 결혼'이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86%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