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 하휘동과 최수진이 결혼을 알려 화제다.
14일 비보이 하휘동과 현대무용가 최수진은 결혼 소식을 전했다.(8월14일 OSEN 단독보도) 두 사람은 ‘댄싱9’ 시즌2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동안 두 사람은 열애설이 몇 차례 불거졌으나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그러다, 지난 13일 최수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휘동과 함께 한 사진을 올리며 열애를 인정하고, 결혼 사실을 귀띔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두 사람은 2014년 6월 방송된 Mnet ‘댄싱9’ 시즌2에 함께 출연했다. ‘댄싱9’ 시즌1 MVP였던 하휘동은 레드윙즈 마스터로, 최수진은 레드윙즈 참가자로 나서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댄싱9’ 시즌3에도 함께 하며 연인으로 발전,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
하휘동은 각종 비보이 대회에서 우승을 휩쓴 ‘비보이의 전설’이다. 2001년 독일 배틀 오브 더 이어 베스트쇼상, 2009년 일본 다이너마이트그랑프리 우승 등 국제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특히 그는 2013년 Mnet ‘댄싱9’ MVP에 올라 대중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이후 ‘댄싱9’ 시즌2와 3에도 연달아 출연하며 세계 톱클래스 수준의 댄스를 시청자에 전해 화제를 모았다. ‘댄싱9’ 시리즈 뿐 아니라 ‘소년24’에 퍼포먼스 마스터로 출연하는 등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영역을 넓히기도 했다.
최수진은 서울예술고등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한 미모의 수재로, 2011년 국립현대무용단 단원으로 입단해 다양한 무대에 올랐다. 2007년 제37회 동아무용콩쿠르 일반부 현대무용 여자부문 은상과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컨템포러리 무용 시니어 여자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최수진 또한 하휘동과 마찬가지로 ‘댄싱9’이 낳은 스타다. 그는 시즌2에 출연하며 ‘갓수진’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많은 인기를 끌었다. 2015년에는 ‘최수진: 더 시크릿’이란 공연을 개최, ‘댄싱9’에서 함께 한 손병현, 홍성식, 정혜민 등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댄싱9’의 애청자를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이 축하의 인사를 보내고 있다. 결혼 후 두 사람의 활약에 대해서도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 yjh0304@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