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데이식스(DAY6)가 해외에서도 '믿듣데'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데이식스가 지난 7일 공개한 8월 신곡 '좋은걸 뭐 어떡해'가 8일 기준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싱가포르 1위, 필리핀 3위, 태국 8위 등 톱10안에 진입했다. 아울러 아이튠즈의 K팝 장르 차트에서도 미국, 오스트리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해외에서의 폭넓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앞서 '좋은걸 뭐 어떡해'는 7일 공개와 함께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KUGOU'의 한국어곡 신곡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17년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를 진행중인 데이식스는 7일 새 디지털 앨범 'Every Day6 August'를 선보이고 타이틀곡 '좋은걸 뭐 어떡해'와 또다른 신곡 '놀래'를 공개했다.
이 곡들은 데이식스가 지난달 29일과 3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한 콘서트에서 음원발표에 앞서 관객들에게 선공개되면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오는 13일과 26일 방콕과 자카르타에서 'DAY6 Live & Meet 2017'이라는 타이틀로 현지 쇼케이스 및 팬미팅에 나서 해외 팬들의 사랑에 화답한다. 19일에는 도쿄서 열리는 일본 대표 록 페스티벌 '섬머소닉 2017'에도 출격한다. /nyc@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