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나인트리 호텔 PMS에 태블릿 접목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8.07 10: 37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등 호텔 내 운영관리 시스템인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접목시켰다고 7일 밝혔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Ⅱ는 호텔 체인 브랜드 중 최초로 호텔 내 운영관리 시스템인 PMS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호텔 프런트데스크에서 이뤄지는 체크인/체크아웃, 예약, 객실 및 환율 정보 안내 등 모든 업무 과정에서 종이 문서 없이 와콤 태블릿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자 문서로 제공한다. 

이용객은 와콤 전자펜으로 화면에 직접 글씨를 쓰고, 서명을 할 수 있다. 와콤 태블릿은 단순히 전자 서명용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객실 사진을 보여주거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설명, 관광안내를 위한 지도 서비스, 인터넷 검색 서비스 등을 프런트 데스크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다. 
PMS에 와콤 액정 태블릿을 도입한 것은 단순히 페이퍼리스 개념을 넘어 직원과 이용객의 편의성은 물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이다. 전자문서와 전자서명 프로세스로 고객의 서명 및 개인정보 역시 안전하게 전산화됨으로써 보안에 대한 문제도 해결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와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