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데뷔③] 男아이오아이 그 이상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7.08.07 06: 25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가 시작한다고 했을 때 모두가 지금처럼 기대했던 것은 사실 아니었다. 걸그룹에 비해 보이그룹이 잘 되겠냐는 우려 섞인 시선도 있었다. 그러한 시선이 단편적으로 드러났던 표현이 바로 ‘남자판 아이오아이’라는 수식어. 아이오아이만큼의 성과만 가져와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터였다. 그러나 보이그룹 워너원이 그 우려를 모두 넘고 역대급 데뷔를 한다.
워너원은 7일 데뷔앨범 ‘1X1=1(TO BE ONE)’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이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데뷔 기자간담회를 가진 후 같은 장소에서 프리미어 쇼콘을 열고 화려하게 첫 발을 내딛는다.
이에 앞서 이미 워너원은 ‘남자판 아이오아이’라는 수식어를 벗고 제1의 워너원으로 신기록을 세워가고 있는 중.

#압도적 동영상 조회수
현재 ‘프로듀스 101 시즌2’ 동영상 조회수 1위는 박지훈이 차지했다. 지난 3회분에서 펼쳐졌던 그룹배틀 평가의 일대일 아이컨택 영상 ‘상남자’를 통해서다. 5일 기준 2613만 9,407뷰다. 방송 당시 천만뷰를 가장 먼저 넘었던 건 댄스포지션평가에서 김사무엘의 ‘겟 어글리’ 일대일 아이컨택 영상이었다.(같은 기준 현재 1748만 40뷰) 현재 프로그램 출신 연습생 천만뷰 영상은 11개나 달하며, 무서운 건 여전히 진행형이라는 것.
앞서 시즌1에서는 ‘댄스 어벤져스’가 탄생한 포지션 평가 ‘뱅뱅’이 현재 373만 5,808뷰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보면, 시즌2의 화력이 폭발적으로 불어났다는 걸 볼 수 있다.
#지상파 예능도장깨기
인기가 상당하니 방송사에서도 가리지 않고 섭외 전쟁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SBS, KBS, MBC 지상파 3사 예능에 모두 출연을 확정지었다. 앞서 시즌1 출신 아이오아이는 KBS를 제외하고는 두 방송국에는 출연하지 못했다.
KBS에서는 ‘해피투게더3’와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에서는 ‘이불 밖은 위험해’와 ‘오빠생각’,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SBS에서는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을 했거나 출연한다. 이밖에 종합편성채널 JTBC ‘한끼줍쇼’ 촬영을 마쳤고, 같은 CJ E&M 계열인 tvN ‘SNL코리아9’에도 출연한다.
#고척돔 데뷔+선주문 50만
고척 스카이돔에서 공연을 펼칠 정도의 관객 동원력을 갖춘 국내 아티스트로 손에 꼽는 와중에 워너원은 데뷔 쇼케이스를 이 장소에서 펼친다. 일찌감치 2만 석 티켓이 동이 났다. 동시에 음반은 예약판매 오픈 이틀 만에 50만 장을 돌파하며 이미 정상급 아이돌 인기를 누리고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YM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