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합류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PSG는 3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마르와 2022년 6월 20일까지 5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등번호는 10번이다.
PSG도 프랑스 리그1의 일인자로 꼽힌다. 2012-2013시즌부터 2015-2016시즌까지 리그1 4연패에 성공했고,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 3연패와 쿠프 드 라 리그(리그컵) 4연패를 달성했다. 지난 시즌 AS 모나코에 리그 우승컵을 내준 것을 제외하곤 프랑스 무대를 지배했다.
PSG의 켈라피 회장도 네이마르 영입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마르가 우리 선수가 된 것에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낀다. 네이마르는 현재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그의 위닝 멘탈리티, 캐릭터의 강점, 리더십이 그를 훌륭한 선수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네이마르 영입으로 PSG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한다. 새로운 선수 영입을 펼친 PSG는 네이마르를 합류 시키며 방점을 찍었다.
켈라피 회장은 "네이마르는 PSG에 좋은 에너지를 가져올 것이다. 6년 동안 우리는 굉장히 야심찬 프로젝트를 구성했다. 이것은 이미 우리를 유럽 축구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이끌었다. 오늘 네이마르가 이적하며 나는 우리의 충성스러운 팬들과 함께 꿈을 실현하는 데 더욱 빨리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덧붙였다. /10bird@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