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시즌2 정세운이 솔로로 데뷔한다.
1일 복수의 가요관계자에 따르면 정세운은 최근 솔로 데뷔로 가닥을 잡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다양한 장르의 곡을 수집, 정세운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깔의 음악으로 솔로앨범을 채울 예정이다. 데뷔시기는 내달 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세운은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1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방송 종영 이후에도 뜨겁게 관심을 모으며 이후의 행보에 이목이 쏠렸는데, 솔로 데뷔를 확정지으면서 다시 한 번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정세운은 앞서 지난 2013년 방송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3'에 출연해 TOP10에 오르며 얼굴을 알렸다. 당시 자작곡으로 음악성을 어필했고, 특히 감미로운 보컬로 주목받았던 참가자다. 이후 씨스타와 케이윌 등이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으로 다년간 트레이닝을 거쳐 '프로듀스 101' 시즌2로 다시 주목받았다
정세운의 경우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인지도를 높인 것뿐만 아니라 포지션 평가와 콘셉트 평가 등에서 실력적으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며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콘셉트 평가 때에는 보컬로서의 매력을 뽐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행보를 주목하게 만들었다. 보이그룹과 솔로 포지션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더 기대되는 데뷔다.
수년간 음악적으로 다양한 트레이닝을 거치며 실력을 쌓고,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정세운, 솔로 뮤지션으로 어떤 행보를 걷게 될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