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빌보드가 투표로 진행중인 'TV 리얼리티 쇼를 통해 탄생한 최고 걸그룹' 설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지난 13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서 'Which TV-Made Girl Group Is the Best?'라는 타이틀로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트와이스 외에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선보인 I.O.I 및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X-FACTOR' 출신 Fifth Harmony와 Little Mix, 영국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인 'Popstars: The Rivals'을 통해 배출된 Girls Aloud, MTV 오디션 프로그램 'Making the Band 3' 출신 Danity Kane 등이 후보로 올라 있는 가운데 27일 현재 트와이스는 이 투표에서 53.28%의 득표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트와이스는 2015년 5월부터 7월까지 엠넷을 통해 방송된 'SIXTEEN'을 통해 선발된 후 2년여만에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우뚝 자리매김했다.
트와이스는 최근 빌보드가 선정한 '역대 걸그룹 베스트 스타일’에서 Destiny's Child와 Fifth Harmony에 이어 3위에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besodam@osen.co.kr
[사진] JYP 제공, 빌보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