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삼성SDS MOU 체결...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한다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07.25 13: 45

클라우드 전쟁. 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전자가 손을 잡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5일(한국시간) 미국 레드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를 포함한 본사 임원진 및 삼성SDS 정유성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담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를 삼성 계열사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를 도입해 현재 제공중인 서비스를 혁신하고,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 접점 강화, 신규 고객 유치, 애저 재판매 및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을 설립해 공동 운영한다.  /mcadoo@osen.co.kr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