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라고 했던가. 방송인 김준희가 16세 연하 보디빌더 선수 이대우와 열애 중임을 인정한 가운데 연예계 '기본 띠동갑' 나이차 커플들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17세 극복..김주혁♥이유영·마동석♥예정화·미나♥류필립
배우 김주혁과 이유영은 지난해 12월 열애를 인정한 뒤 현재까지 예쁘게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중이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에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17세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연인으로 발전하게 돼 주목받았다.
배우 마동석과 방송인 예정화도 빼놓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17세 나이 차이를 이겨낸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 식구로서 친분을 맺었고 이후 운동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하게 됐다. 특히 예정화의 어머니는 마동석과 3세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가수 미나와 그룹 소리얼 류필립도 있다. 연예계 대표 연상연하 커플로 불리는 두 사람은 지난 2015년 열애를 인정한 뒤 류필립의 군복무도 이겨내며 지금까지 달달한 애정을 뽐내고 있다.
▲16세·15세 극복..서태지♥이은성·김준희♥이대우·백종원♥소유진
가수 서태지와 배우 이은성은 16세 나이 차이를 극복한 연예계 대표 부부 중 하나다. 이은성이 지난 2008년 서태지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고 서태지의 고백에 사랑을 시작하게 됐다. 이후 지난 2013년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이듬해 딸을 얻는 기쁨을 누렸다.
기습적으로 열애를 공개한 방송인 김준희와 보디빌더 이대우도 있다. 김준희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부끄럽고 어색하지만 나의 첫 럽스타그램", "1등 해줘서 고마워"라는 글을 올리며 이대우와의 열애를 공개, 16세의 나이 차이를 극복한 연예계 스타 커플이 됐다.
백종원 소유진도 빼놓을 수 없다. 15세 나이 차이를 극복한 두 사람은 지난 2013년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이들은 결혼 소식을 알린 후 방송에서도 승승장구하며 일과 사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다.
▲13세 극복..배용준♥박수진·문희준♥소율
'원조 한류스타' 배용준도 배우 박수진과 13세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에 골인한 주인공이다. 지난 2015년 7월 뜨거운 관심 속에 세기의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득남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현재도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불리며 생활 중이다.
이른바 '아이돌 1호 부부'라고 불리는 그룹 H.O.T. 출신 가수 문희준과 걸그룹 크레용팝 소율도 있다. 마찬가지로 13세 나이 차이를 이겨낸 두 사람은 2년 전 아이돌 선후배로 만나 지난해 4월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지난 2월 결혼에 골인해 화제를 모았다.
▲12세·11세 극복..에릭♥나혜미·박희순♥박예진
그룹 신화 에릭과 배우 나혜미는 '띠동갑'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지난 1일 웨딩마치를 울렸다. 앞서 에릭과 나혜미는 지난 2014년부터 열애설에 휩싸이며 주목을 받았으나 부인했었다. 그러다 지난 2월 열애를 공식 인정한 후 인정 2개월 만에 서둘러 결혼 소식을 전해 시선을 모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는 11세 나이 차이를 이겨내고 부부가 된 배우 박희순과 박예진이 있다. 지인들의 모임에서 첫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지난 2011년 공식적으로 열애 사실을 인정했으며, 지난해 1월 별도의 결혼식 없이 가족들과 함께한 언약식으로 부부의 연을 맺어 많은 축하를 받았다. / nahee@osen.co.kr
[사진] 각 스타들 프로필 및 인스타그램,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