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G V30, 8월 31일 獨 베를린서 공개...미디어 초청장 발송

[OSEN=강필주 기자] 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시리즈 3번째 모델인 'V30'이 오는 8월 마지막날 독일 베를린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LG전자는 13일 세계 각국의 기자들을 대상으로 ‘이날은 비워두세요(Save the date)'란 제목의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V30은 지난 2015년 V10, 2016년 V20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오는 8월 31일 오전 9시(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31일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7’이 개막하기 하루 전이다. LG전자가 IFA에서 전략 스마트폰 발표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초청장은 18:9 비율의 스마트폰 화면 속에서 반사되는 빛을 활용해 ‘V자’를 형상화했다. 이를 통해 차기 전략 프리미엄스마트폰에 LG G6와 같이 18:9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화면 비율을 적용했음을 암시한다.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인 LG G6에 업계 최초로 18:9 화면비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웠다.

한편 V30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한 6.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SD카드를 최대 2TB까지 확장할 수 있고 배터리는 3200mAh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USB 타입 C 방식에 안드로이드 누가가 제공될 전망이다.

특히 G6보다 더 좋아진 신형 쿼드 DAC와 번들 이어폰, 구글의 데이드림 등을 지원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윤아 "'왕사' 새드엔딩? '원산 커플' 팬들엔 서운할 수도" '왕은 사랑한다'의 배우 임윤아가 드라마의 엔딩과 러브라인에 대한 해석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