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프듀2' 무섭긴 무섭네"…쏟아져 나오는 연습생들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7.12 17: 15

101명의 연습생을 한 프로그램에 모아놨을 때부터 심상찮았으나, 프로그램이 대성공을 거두고 나니 가히 대단한 하루하루가 이어지고 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한 연습생들이 '화제성 죽기 전에' 잇따라 연예계에 출격하고 있다. 
일찌감치 데뷔를 확정지은 건 역시 '프듀2'를 통해 선발된 워너원이다. 센터 강다니엘을 필두로 구성된 11인조 보이그룹 워너원은 8월 7일 고척돔 쇼케이스라는 전무후무한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데뷔 전부터 예능 출연, 광고 촬영 등이 이어지고 있으며 데뷔 타이틀곡 후보 전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등 역대급 행보를 걷고 있다. 벌써 올해의 신인상으로 거론될 정도니 그 반향 익히 알 만 하다. 

그 뒤를 이어 또 한 팀의 그룹이 탄생한다. 생방송에 진출하지 못한 인기 연습생 7명으로 꾸려진 JBJ가 그것. 노태현 김태동 타카다켄타 김동한 권현빈 김상균 김용국으로 구성된 JBJ는 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기획 하에 9월 데뷔를 추진한다. 권현빈의 합류 여부는 미정이나, 팬들이 원했던 데뷔를 성사시킨 것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기 충분했다. 
사무엘은 8월 중 가요계 솔로 데뷔한다. 용감한형제가 '작정하고' 만든 사무엘의 신보에는 청하, 창모 등 내로라 하는 음원 강자들이 총출동할 예정. '프듀2'를 통해 화제성을 얻은 사무엘과 가요계 대표 히트제조기 용감한형제의 만남은 가요계 남자 솔로 기근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브랜뉴뮤직 임영민 김동현은 7월 듀엣을 결성해 깜짝 신곡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다. 7월 선공개곡 발표, 8월 신보 발표로 이어지는 이번 활동은 그동안 두 사람을 사랑해준 '프듀2' 시청자를 위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노래가 될 예정. 힙합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연습생인만큼 퀄리티 좋은 힙합곡이 기대된다. 
기존 그룹으로 돌아가거나, 혹은 기존 그룹의 신멤버로 합류하는 경우도 있다.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는 '프듀2' 종영 후 원 소속팀이었던 뉴이스트로 돌아가 컴백을 준비한다. 특히 이들이 진행한 네이버 V라이브는 22만뷰, 하트 1000만개 돌파 등 유의미한 기록을 세워 향후 이들의 컴백 시 화력을 익히 짐작케 한다. 
노태현 역시 기존 소속팀 핫샷으로 돌아가 오는 15일 신곡을 발표한다. 핫샷의 활동 기간에 따라 워너원과 함께 무대를 꾸밀 가능성도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유회승은 FNC 밴드 엔플라잉 신멤버로 합류해 오는 8월 가요계 데뷔한다. 시원한 보컬을 통해 엔플라잉의 새로운 보컬컬러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이우진 역시 기존 활동하던 더 이스트라이트에 합류해 활동을 이어간다. 
개인 활동 역시 활발하다. 장문복, 권현빈, 정세운, 유선호 등 인기 연습생들은 매체 인터뷰 및 CF 화보 촬영 등을 이어가는 상황. 특히 장문복은 헤어팩 모델로, 유선호는 '대세' 육성재와 CF를 촬영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렇듯 수많은 연습생들은 단번에 연예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각 연습생들의 소속사도 '프듀2'의 화제성이 잠잠해지기 전 앞서거니 뒤서거니 이들을 내놓고 있는 상황. 올 하반기, '프듀2' 연습생들이 가요계를 장악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노태현 인스타그램, 브랜뉴뮤직, '프로듀스101 시즌2'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