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직속후배' 와블, 한국-싱가포르 프로젝트 앨범 국내 대표 참여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7.07.12 10: 36

키위미디어그룹의 케이튠 콜렉티브 레이블 소속 싱어송라이터 듀오 와블이 한국과 싱가포르의 프로젝트 앨범에 국내 대표로 참여, 첫 싱글 ‘말랑말랑’이 오늘(12일) 낮 12시 공개된다.
‘단짠 데이트’라는 타이틀의 이번 프로젝트 앨범은 ‘Love & Food’를 주제로 한국과 싱가포르 인디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들이 함께 작업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와블은 국내를 대표해 이번 프로젝트의 첫 주자로서 ‘말랑말랑’을 공개하게 돼 주목을 받고 있다.
와블의 ‘말랑말랑’은 좋아하는 사람을 보고싶어 하는 마음을 말랑말랑이란 단어로 표현한 곡으로, 사랑스러운 가사와 와블의 청아한 보컬이 하모니를 이뤄 달콤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 와블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싱가포르 최대 규모 뮤직페스티벌인 ‘SHINE FESTIVAL’에 참가, 앨범에 함께 참여한 한국과 싱가포르 뮤지션들과 무대에 올라 해외 팬들을 매료시킨 바 있어, ‘말랑말랑’의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와블의 국내외 활동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와블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늘 오전 11시 40분부터 케이튠 콜렉티브 네이버 V라이브 채널에서 ‘말랑말랑’의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한편, 와블은 건반과 기타 등 능숙한 악기 연주는 물론 자신들의 앨범 작업을 셀프 프로듀싱하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듀오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수록곡 ‘보랏빛 향기’, 드라마 ‘또!오해영’의 수록곡 ‘사르르’ 등의 OST를 비롯해 디지털 싱글 ‘바람 그리고: 꽃잎 이야기’ 등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매주 금요일 페이스북 심야 라이브 방송 ‘와불금’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키위미디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