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던 화제의 연습생 주학년이 정식 데뷔한다.
주학년의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주학년이 논의 끝에 연내 새롭게 준비 중인 보이그룹의 멤버로 합류키로 최종 결정했다"고 9일 이 같이 밝혔다.
현재 팬들 사이에서 ‘크래커즈(Cre.kerz)’라는 가칭으로 불리우는 크래커 엔터테인먼트의 신예 그룹은 연내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형 신인 보이그룹이다.
주학년의 합류가 공식화된 이 팀은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드림팀' 등으로 평가될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과 실력, 화려한 프로필의 멤버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학년의 합류를 확정한 크래커즈(가칭)는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할 예정이다.
주학년은 '프로듀스101 시즌2' 론칭 이후 잘생긴 외모와 청량한 매력으로 크게 주목 받으며 방송 내내 11위권 최상위권을 지켜낸 화제의 참가자다.
특히 홍콩인 부친, 제주도에서 나고 자라 본가가 ‘돼지농장’을 운영 중이란 점 등의 남다른 이력들이 알려지며 ‘아기돼지’, ‘인간 천혜향’ 이란 별명을 얻는 등 국민 프로듀서들의 높은 지지를 얻기도 했다. 숨은 잠재력과 스타성을 통해 주학년은 프로그램 내내 두터운 인지도를 이어갔다.
소속사 관계자는 "'프로듀스101' 방송 이후 소속사와 오랜 시간 데뷔 형태 및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에 대해 신중히 논의를 거쳐 왔으며, 최근 팀 합류를 결정하고 다양한 데뷔 준비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주학년 역시 소속사를 통해 “’크래커즈’에 합류해 데뷔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응원해 주신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크래커즈’ 공식 SNS및 원더케이(1theK) 채널 등을 통해 ‘연습생패치’라는 제목으로 연습생들의 일과를 소개하는 파파라치 형태의 콘텐츠들을 연속해 공개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뜨거운 이목을 끌고 있다.
‘연습생패치’에서는 Mnet '고등래퍼' 출신의 ‘선우’, 최근 발표된 존박의 신곡 ‘DND’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화제된 ‘영훈’ 등 또 다른 화제 연습생들의 콘텐츠들이 공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요계의 다크호스로 급부상 중인 ‘크래커즈’의 일원이 된 주학년의 ‘연습생패치’ 영상은 오는 10일 밤,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misskim321@osen.co.kr
[사진] 로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