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의 ‘크림(CREAM)’이 색다르게 돌아왔다.
지난 7일, EXID 소속사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멤버 LE가 부른 ‘크림(CREAM)’ 솔로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LE는 기존에 보여줬던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래핑과 함께 달달하면서도 끈적한 노래까지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영상 속 ‘크림(CREAM)’은 LE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지난 2016년 첫 번째 정규 앨범을 통해 공개됐던 음원의 원곡 버전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LE는 “뭔가 더 특별한 게 없을까 고민하던 중 팬들에게 제가 가이드한 버전이나 팀 곡으로 만들기 전의 노래를 한 번도 들려준 적이 없는 것 같았다. 그래서 첫 번째 정규 앨범에 실려 있는 ‘크림(CREAM)’을 편곡하기 전 버전으로 들려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EXID의 첫 번째 정규 앨범 ‘STREET’은 발매 당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많은 주목을 받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수록곡 ‘크림(CREAM)’을 중화권에 정식 발매, 비활동 곡임에도 불구하고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EXID의 ‘해주세요’는 매달 멤버들이 해주었으면 하는 것을 팬들이 직접 투표해 선택된 아이템을 EXID 멤버들이 직접 해주는 자체 콘텐츠다. / besodam@osen.co.kr
[사진] '크림'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