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18kg 대용량 세탁기 출시...풀라인업 구축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7.04 09: 35

 동부대우전자는 4일 마이크로 버블 세탁이 가능한 18kg 용량의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출시한 마이크로 버블 공기방울 세탁기 3개 모델을 비롯해 공기방울 4D 세탁기 7개 모델 등 11~18kg 용량 공기방울 세탁기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18kg 대용량 제품으로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한 마이크로 버블 세탁 ▲후면 컨트롤 디자인 ▲스테인레스 세탁조 및 세탁판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했다. 기존 세탁기 버블(2∼3mm)의 50분의 1 크기인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 세탁력은 11% 향상시키고 물사용량 24%, 세제사용량은 10%, 잔류세제를 25% 절감시켰다고 동부대우전자는 설명했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술은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만으로 원수에서 마이크로 버블을 발생시킨다. 세탁 시 초미세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켜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세탁 및 헹굼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방식이다.
18kg 대용량 구현을 위해 세탁조를 확대했다. 커진 세탁조 때문에 빨래를 꺼내는 데 불편하지 않도록 세탁조 위치를 앞부분으로 옮기고 조작부를 뒤쪽에 둔 후면 컨트롤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후면 조작부는 버튼과 LED 디스플레이가 사용자 눈높이에 맞춰져 제품을 조작할 때 고개를 숙이지 않아도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진동을 흡수하는 4중 서스펜션, 세탁조의 균형을 잡아주는 오토밸런서, 정상범위 이상의 진동을 감지하고 차단하는 안전레버 등 고성능 진동저감장치(NVC: Noise Vibration Control)를 채용했다. 
세탁기 모터의 경우 모터와 세탁조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세밀한 제어기술을 통해 공기방울 물살의 다양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게 했으며 소음과 에너지손실도 최소화했다.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는 12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가격은 80만 원대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동부대우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