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업텐션이 미국 글로벌 TV 사이트 ‘비키(Viki)’와 인터내셔널 케이팝 커뮤니티 ‘숨피 (Soompi)’의 러브콜을 받아 첫 예능 프로그램 ‘UP10TION PLEASE(업텐션 플리즈)’의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새롭게 시도되는 이 예능 시리즈는 5회에 걸쳐 업텐션이 국내외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업텐션 플리즈(UP10TION PLEASE)’는 7월 중순 비키(Viki) Created 플랫폼과 쟈니브로스에서 첫 방영 예정이며, 해외 팬들의 소원을 적극 반영하여 인터랙티브하고 다이나믹한 내용들로 채워진다.
프로그램이 방영되기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하루 간격으로 공개된 티저 ‘어텐션 플리즈(ATTENTION PLEASE)’는 자신의 프로필을 말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멤버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음성변조를 해 아이돌 그룹과 멤버를 추측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티저를 접한 팬들은 “음성 변조해도 말투가 업텐션인 거 티 난다”, “모자이크 처리해도 실루엣으로 업텐션인 거 알겠다” 등의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텐션은 지난 24일 (미국 현지 시각) ‘KCON 2017 NY’를 통해 새 앨범 ‘스타;덤(STAR;DOM)’의 타이틀곡 ‘시작해(Runner)’의 첫무대를 선보여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이목을 끌었으며 같은 날 진행된 팬미팅 시간 중 아낌 없는 팬사랑을 드러내 미국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미국 글로벌 TV 사이트 ‘Viki’는 4000만 명이 넘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도달하는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웹플랫폼으로 한국 방송사들과의 판권 계약을 통해 드라마, 가요,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미국, 중남미, 유럽 등 전세계에 전송함로써 한류의 인기를 지속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비키 (‘Viki)’는 월 이용자 700만 명에 달하는 영어권 대표 한류 포털 ‘숨피’를 인수해 한류콘텐츠 붐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업텐션은 오는 29일 새 앨범 ‘스타;덤(STAR;DOM)’의 음원을 공개하며 네이버 V앱을 통해 ‘UP10TION ‘STAR;DOM’ SHOWCASE’를 펼친다. /seon@ose.co.kr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