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하늘도 도왔다”..헤이즈, 8개 차트 1위 ‘올킬’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7.06.27 06: 50

비 오는 모습을 문자화한 헤이즈의 새 앨범 ‘///’. 때마침 비까지 쏟아지고 있다. 앞서 헤이즈는 이번 앨범의 히든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를 비오는 날 공개하겠다는 차별화 된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하늘도 도운 기가 막힌 타이밍이다.
타이밍뿐이 아니다. 앨범 자체의 퀼리티도 못지않다.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헤이즈의 이번 새 앨범은 차별화된 전략만큼이나 유니크하고, 세련된 곡들로 가득 채워졌다.
그간 독특한 분위기에 대중성을 섞어낸 곡들로 영리하게 자신만의 시장을 구축한 것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 특히 타이틀곡 ‘널 너무 모르고’는 스타일리시한 보컬과 리드미컬한 래핑을 적절하게 배합하는 헤이즈 특유의 색깔이 오롯이 담긴 노래다.

결과는 차트 1위. 심지어 8개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전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27일 오전 7시 기준). 쟁쟁한 음원파워를 자랑하는 뮤지션들이 즐기한 상황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눈부시다.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몽키3,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당당히 정상에 올라있는 모습.
앞서도 헤이즈는 ‘저별’, ‘And July’, ‘돌아오지마’ 등으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시장을 구축하며 대중으로부터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이에 음원부문에서도 호성적을 내면서 어느새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한 바.
때마침 비까지 내렸다. 이번 앨범 역시 ‘롱런’이 예상된다.
/joonamana@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