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인터뷰] 청하 “기적 같은 역주행..눈물 날 것 같아요”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7.06.25 15: 40

진짜는 모두가 알아보는 법. 청하가 역주행 중이다. 독보적인 퍼포먼스 덕분일까 방송을 통해 무대를 공개할 때마다 순위가 오르고 있는 상황. 차세대 대표 여성 솔로 가수 후보로 꼽히는 신예다운 성적이다.
청하가 지난 7일 발매한 솔로 데뷔앨범 'Hands On Me'의 타이틀곡 ‘Why don't you know’는 발매 3주차에 접어든 현재까지도 각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부 차트에서는 ‘차트 역주행’까지 펼치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청하에게 ‘역주행’ 소감을 물었다.

1. 역주행 소감은?
“눈물이 날 것 같습니다 역주행의 기적이 저에게 올 줄은 생각지도 못 했어요 좀 더 열심히 잘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더 잘 하도록 할게요. 활동 기간 동안 정신없지만 너무너무너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2. 요즘 즐겨 듣는 음악은?
“최근 신곡을 내신 마마무 선배님들의 신곡을 즐겨듣고 있어요 평소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면서 늘 본 받고 더욱더 잘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저에게 좋은 자극을 주셔서 좋습니다^^”
3.첫방 후 소감은?
“아직도 잘 믿기지가 않아요...하루하루 마음 졸이며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무대가 끝나면 오늘은 뭐 실수한 것 없나, 아쉬운 부분은 뭐가 있었나 늘 되짚어 봐요. 팬 분들께서는 Why don't you know가 밀당 고수의 노래라며 장난스럽게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밀당과 거리가 있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무대를 할 때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제 노래라서 그런지 객관성을 잃어서 이 노래가 좋은지에 대한 확신이 없었는데 주위에서 노래가 좋다며 응원해주셔서 늘 감사할 따름입니다.”
4. 끝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정말 이 앨범을 완성하기까지 같이 고생해 주신 분들이 너무 많은데 이번 활동이 잘 되어가고 있는 건 모두 그 분들 덕분인 것 같고, 또 늘 저를 응원해주시는 우리 팬 분들 덕분인 것 같아요. 제가 더 귀 기울이고 더 노력해서 앞으로도 더더욱 발전되고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두들 너무 감사합니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