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외야수 이명기의 집중력 있는 수비가 6월 3주차 ADT캡스플레이로 선정됐다.
19일부터 ADT캡스플레이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서 지난 17일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나온 이명기의 멋진 호수비가 총 득표율 41%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명기의 멋진 호수비는 이 날 경기의 8회 초에 나왔다. LG의 선두타자 채은성이 밀어친 큰 타구를 워닝트랙에서 점프해 담장을 딛고 잡아냈다. 자칫 장타가 될 수 있는 타구를 빠른 발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아웃카운트로 바꿔놨다.
지난 4월 4:4 트레이드를 통해 KIA 유니폼을 입게 된 이명기는 빠른 발을 바탕으로 KIA 외야 수비에 힘을 싣고 있다. 이명기는 수비뿐 아니라 공격에서도 빛을 내고 있다. 이명기는 6월 타율 .407로 월간 타율 2위를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맹활약 중에 있다.
지난 17일 LG의 중견수 이형종의 호수비는 전체 득표율 14%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또한 14일 경기에서 깜짝 1루 수비를 보여주었던 SK 투수 전유수의 슬라이딩 캐치가 13%를 얻으며 3위를 기록했다.
한편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지난 2013년부터 5년간, 팀의 승리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선수들의 호수비를 응원하는 'ADT캡스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ADT캡스플레이' 영상은 포털사이트 Daum 내 ADT캡스플레이 페이지(http://adtcapsplay.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hat@osen.co.kr